중고차로 타기 괜찮은 펀카들 (부제: 이런 중고 펀카들은 어때요?)

최근 펀카를 이용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지만 새차로 사기엔 가격이 부담되어 망설이는 분들을 위해~~

이런 중고 펀카들은 어때요?? 라는 부제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.

서민포르쉐 5세대 골프 GTI

일명 서민 포르쉐로 불리는 골프 GTI입니다. 현세대는 7세대로 배기가스 문제로 인증이 취소되어 현재는 구매가 불가능 한 차량입니다.

인증 취소로 인해 중고차 가격이 많이 하락되었으며, 카더라 소식통에 따르면 “재인증후 평택항에 있는 수많은 물량을 소화시키기 위해서 40%대의 할인율로 판매가 될것이다” 라는 소식도 있습니다. 재고차이며 바다바람에 노출되어 있는 차량이기는 하지만 40%대의 할인율이라면 깜짝할사이 완판될만한 차량이기에, 카더라 소식통이 정말이라면~~~ 중고차시장에서도 엄청난 파장을 일으킬것으로 판단됩니다.

7세대 골프 GTI의 판매가는 4480만원선입니다.
현재 5세대 골프는 중고차 시장에서 년식, 운행거리에 따라 800~1000사이에 거래되고 있습니다.
가솔린이 부담되시는분들께서는 디젤모델인 GTD를 선택하실수도 있을겁니다.

골프 5세대 GTI는 최고출력 200마력, 최대토크 28.6kg입니다.

솔직히 지금 가장 제가 사고 싶은 차입니다.. 만~~ 118d를 가지고 있는데 해치백에 또 투자하기가 눈물나기에 억지로 참고 있답니다 ㅠㅠ

저렴한 가격에 오픈카를 느끼고 싶은분들을 위한 푸조 206CC 컨버터블

자동차에 관심없는 일반인들의 경우 컨버터블 오픈카는 비싸다라는 인식이 있습니다. 그래서 약 500만원선에서 구매가능한 컨버터블이 있다고 하면 “정말”이라고 반문하시는분들이 있으실겁니다.

최근에 푸조차량도 조금씩 늘고 있지만 푸조 엠블럼을 봐도 외제차라고만 생각하지 푸조라고 아시는분들은 생각보다 많이 없더군요. 특히 여자라면 더욱모르겠죠 ^^. 500만원 투자로 여친과 즐거운 드라이브를 꿈꾸는 20대분들에게는 푸조 206cc 컨버터블이 최고의 대안이 아닐까 합니다.
단, 차를 좀 아는 친구들이 뭐라고 하는것만 인내하실수 있다면요 ^^

1.6의 경우 최고출력 110마력, 최대토크 14.7kg입니다. 뭐 펀드라이빙 하기엔 출력이 많이 안습이네요 ㅠㅠ

클래식 감성 크라이슬러 PT 크루저

클래식한 감성도 모자라 컨버터블까지!! 바로 크라이슬러 PT크루저입니다.

이차를 보게 되면 드는생각은… 콜렉션 하고 싶다!! 입니다. 더욱이 이 차의 중고가격역시 2007년식 기준 400~700사이입니다. 제 친구가 젊었을때 몰던차로 최근에 다시 구매하고 싶다고 여기저기 알아보러 다녔지요.

생각보다 빨간색 PT크루저의 아름다움이란 ^^

PT크루저는 최고출력 152마력, 최대토크 20kg로 시내에서 주행하기에는 부족함 없는 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.


다음에 2편에서 다시 만나요 ^^

댓글 남기기